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한덕수 총리 인준 통과에 "야당과 더 협력해 국정 이끌 것"



대통령실

    대통령실, 한덕수 총리 인준 통과에 "야당과 더 협력해 국정 이끌 것"

    핵심요약

    국회, 한덕수 총리 후보자 인준안 통과…찬성 208표
    대통령실 "국정수행 동반자인 야당과 더 긴밀히 대화"
    한덕수 "무거운 책임감…혼신의 힘 다 하겠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임명동의안이 가결된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취재진에 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임명동의안이 가결된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취재진에 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0일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안이 국회에서 통과된 데 대해 "국정 수행의 동반자인 야당과 더 긴밀히 대화하고 협력해 국정을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강인선 대변인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인준안이 국회를 통과한 데 대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이 한 총리를 지명한 지 47일 만에 국회 인준을 통과하면서 초대 내각 구성이 대부분 마무리됐다. 각 부처 장관도 18개 부처 중 16개 부처를 인선한 상태다. 공석인 교육부를 제외하면 '아빠찬스' 정호영 보건복지부 후보자만 남은 셈이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한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재적 292명 중 총 투표 250명, 가결 208명으로 통과시켰다. 부결은 36명, 기권은 6명이다. 표결에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가결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한 신임 총리는 인준안 통과 직후 기자들과 만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로는 대통령을 모시고 책임 총리로서 우리의 국익과 그리고 국민을 우선하는 그런 나라를 만들고 운영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