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역수칙 어기고 대면 예배 강행한 목사 '벌금형'



전남

    방역수칙 어기고 대면 예배 강행한 목사 '벌금형'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어기고 대면 예배를 강행한 목사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광주지법 순천지원 형사4단독(한상술 부장판사)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종교인 A씨에게 벌금 2천만 원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2월 27일 오전 11시~11시 30분쯤 순천시가 종교시설에 내린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어기고 교인 30명이 참석하는 대면 예배를 진행한 혐의를 받았다.

    순천시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예방을 위해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정규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은 비대면 방식만 허용하고, 모임·식사를 금지하는 내용의 집합금지 조치 명령을 내렸다.

    또 방역당국은 A씨의 교회 입구에 위 조치 내용이 기재된 행정명령서를 부착했지만 A씨는 이를 알고도 위반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피고인 A씨가 이 사건 행정명령의 내용을 몰랐다고 주장했지만 행정명령의 내용은 여러차례 방송이나 재난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파됐었고, 교회 출입구에 부착돼 있었기 때문에 A씨가 잘 알고 있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재판부는 "사건 당시 A씨가 주재한 예배에 코로나에 감염된 교인이 참석해 전염병 확산의 위험이 발생했지만 실제로 전염되지 않았다"며 "이런 상황과 A씨에게 별다른 범죄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