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무창업큐브,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키운다



서울

    충무창업큐브,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키운다

    수강생 교육 화면. 중구청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충무창업큐브에서 청년들의 창업을 이끌고 서울시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 진출을 독려하기 위한 '패션주얼리 K' 라이브 커머스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패션·액세서리 산업의 메카인 남대문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패션주얼리 분야에 대한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2021년 핫 키워드로 떠오른 라이브 커머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으로 코로나 19로 언택트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그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충무창업큐브의 이번 프로그램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입점하고 상품을 판매하는지 시장성을 검증하고 상품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실제 방송 제작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1차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해 및 교육에 이어 2차 현직 쇼호스트의 그룹 멘토링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3차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하는 것으로 순차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는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 커머스를 넘나들며 15개 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직 쇼호스트 이솜귤 쇼호스트가 참여한다.

    3차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이후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2팀에는 9월에 열리는 서울시 주관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 진출까지 관리 지원한다.

    서울시 주관 스타트업 챌린지 사업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면 선배 기업과 벤처캐피탈(VC) 밋업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서울창업허브 입주 및 후속 지원의 기회를 누릴 수 있어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신청은 충무창업큐브(서울창업카페 충무로점) 블로그를 방문하여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충무창업큐브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판매 실적까지 내고 꾸준하게 성장해 스타트업 업체들이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며 "앞으로도 충무창업큐브가 청년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