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복지재단, 사회복지학습동아리 참여자 모집



광주

    광주복지재단, 사회복지학습동아리 참여자 모집

    최종 선정된 8개 동아리, 오는 4월부터 6개월간 활동 예정

     

    광주복지재단은 오는 3월 13일까지 광주지역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사회복지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역량 있는 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사회복지관련 주제에 대한 학습 및 토론을 위한 ▲(심화학습형) 심층지식과 기술습득 동아리 ▲(전문탐구형) 전문영역별 선택주제에 대한 공동토의와 탐구 동아리 ▲(사회참여형)지역사회 당면문제에 대한 대안제시 동아리이며 이밖에도 기타 학습 및 소진예방 목적(취미 제외)의 동아리도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관련 시설 및 기관 종사자 및 사회복지 관련 활동가로 구성된 동아리로 ▲회원 8인 이상 ▲월 1회 이상 정기 활동 ▲최소 3개 이상의 사회복지 관련 시설 및 기관 종사자 참여(권장)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를 위해 광주복지재단은 선정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8개 동아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선발된 사회복지학습동아리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100만~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고 활동하게 된다.

    한편 사회복지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50여명(176곳)의 사회복지사가 참여했으며 사회복지사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분야별 학습 지원을 통해 주도적 학습의지 고양과 참여자간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