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차량 연쇄방화는 화물연대 조직적 범행"



사회 일반

    경찰 "차량 연쇄방화는 화물연대 조직적 범행"

    11

     

    울산경찰이 화물차량 연쇄방화사건에 대해 화물연대의 조직적 범행으로 결론 내렸다.

    울산남부경찰서는 10일 오전 경찰서 내에서 공식브리핑을 갖고 "지난 6월 울산, 경주지역에서 발생한 화물차량 연쇄방화사건은 화물연대 울산 등 지부의 조직적인 범행"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또 이번 수사결과 모두 22명을 현존건조물방화치상 등의 혐의로 입건해 이 가운데 화물연대 울산과 부산지부장 등 전현직 간부 8명을 구속했다.

    경찰은 화물연대 울산울주지회장인 양 모씨가 피해차량의 방화에 필요한 방화물품을 구입하도록 지시하고 부산지부의 집행부로부터 대포폰과 대포차 등을 받아 범행에 사용했다고 밝혔다.

    화물연대 울산지부 간부인 신 모씨 역시 양 씨와 함께 방화도구를 구입한 뒤 차량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나머지 입건된 전현직 간부들의 경우 범행에 사용된 대포차나 대포폰을 구입하는데 관여하거나 양씨 등 두사람을 도피시킨 혐의를 적용했다.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화물연대가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비조합원들에게 불만을 품고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서 방화라는 극단적인 수단을 쓴 것으로 파악했다. [BestNocut_R]

    남부경찰서 관계자는 "대포차와 대포폰 구입 및 전달, 범행 준비와 과정 증거인멸 등에 화물연대가 개입된 점과 방화범이 약 2달동안 도피행각을 벌여오면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았을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미뤄 화물연대의 조직적 범행으로 결론내렸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24일 새벽 울산과 경주에서 연쇄 차량방화사건이 발생해 모두 20대의 대형화물차량이 불에 탔으며 12억 4천7백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