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4월 소매판매 2.3%, 산업생산 6.7% 증가



국제일반

    中 4월 소매판매 2.3%, 산업생산 6.7% 증가

    핵심요약

    소매판매 시장 전망치 못 미쳤지만 산업 생산은 전망치 상회

    연합뉴스연합뉴스
    중국의 4월 소매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3%, 산업생산은 6.7% 각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7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4월 소매판매는 3조 5699억 위안(약 669조 2천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이는 시장예상치(3.8%)에 미치지 못할 뿐 아니라 전달(3.1%)과 1~2월(5.5%)에 비해서도 다소 둔화한 수치다. 1~4월 전체 소매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매판매는 백화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형의 소매점 판매를 종합한 수치로 내수 경기의 가늠자 역할을 한다.

    4월 산업생산은 전년 동기 대비 6.7% 늘어난 것으로 집계돼 시장전망치(5.5%)와 전달(4.5%)을 모두 큰 폭으로 넘어섰다.

    이와함께 농촌을 뺀 공장, 도로, 전력망, 부동산 등에 대한 자본 투자 변화를 보여주는 1~4월 고정자산투자는 전년 동기대비 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부동산 개발투자는 8.9% 감소해 부동산 경기 침체 상황을 그대로 반영했다.

    중국의 4월 수출입 규모(위안화 기준)는 전년 동기 대비 8.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수입액은 12.2% 급증했지만, 수출액은 5.1% 증가하는데 그쳤다.

    국가통계국은 4월 경제지표에 대해 "연휴와 지난해의 기저치 상승 등으로 인해 일부 지표의 성장률이 둔화했지만, 산업·수출·고용 등 주요 지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다만 "외부 환경의 복잡성과 심각성, 불확실성이 크게 증가하고 경제가 반등을 거듭하면서 여전히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