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민 10명 중 9명은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부산에 도움"



부산

    부산시민 10명 중 9명은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부산에 도움"

    부산시,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에 대한 시민인식조사' 결과 발표

    부산시청. 부산시 제공부산시청. 부산시 제공
    부산시민 10명 중 9명은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이 부산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는 2일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에 대한 시민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지난달 12일부터 7일간 부산에 사는 19세 이상 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먼저, 응답자의 65.8%는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정책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또, 92.3%는 글로벌허브도시가 부산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의 기대효과로는 '일자리 창출과 부산경제 활성화'(60.2%)가 가장 높게 나왔다.

    글로벌허브도시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재정지원'(48.4%)이 가장 필요하고, 다음으로 '부산시의 적극적인 홍보 및 투자유치'(27.6%)를 꼽았다.

    이번 조사결과는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개발 등의 기초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1월 25일 지역 국회의원 전원이 공동으로 발의한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의 신속한 제도화와 정책 추진을 위해 21대 국회 내 법안 통과 등을 촉구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