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전자 서비스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지속 강화"



기업/산업

    삼성전자 서비스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지속 강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이 키오스크에서 수어 안내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이 키오스크에서 수어 안내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는 장애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각장애인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삼성전자 모든 가전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인 '삼성 촉각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삼성 촉각 스티커'를 활용하는 모습 (오른쪽 삼성 촉각 스티커 사용 설명서, 왼쪽 '삼성 촉각 스티커를 꺼내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제공고객이 '삼성 촉각 스티커'를 활용하는 모습 (오른쪽 삼성 촉각 스티커 사용 설명서, 왼쪽 '삼성 촉각 스티커를 꺼내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맞춤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담 상담사도 저시력 시각장애인으로 고객과 동일한 관점에서 안내해준다.

    청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도 확대해왔다. 2022년부터 컨택센터 수어 상담을 제공한 데 이어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도 수어 안내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에 '삼성 촉각 스티커'를 부착해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에 '삼성 촉각 스티커'를 부착해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올해 3월에는 장애인 고객도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통신부 주관 '웹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송봉섭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