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국혁신당, '파란불꽃 선대위' 출범…상임선대위원장 조국



국회/정당

    조국혁신당, '파란불꽃 선대위' 출범…상임선대위원장 조국

    핵심요약

    조국혁신당 선거대책위원회 공식 출범
    "검찰 독재정권 조기종식 향해 가겠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파란불꽃선대위'' 출범식에서 공동선대위원장 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호범·은우근 공동선대위원장, 조 대표, 강은미 공동선대위원장. 연합뉴스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파란불꽃선대위'' 출범식에서 공동선대위원장 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호범·은우근 공동선대위원장, 조 대표, 강은미 공동선대위원장. 연합뉴스
    조국혁신당이 24일 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조국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선대위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불꽃이 가장 뜨거워졌을 때 붉은색을 넘어 파란색을 띤다는 데 착안해 선대위 명칭을 '파란 불꽃 선대위'로 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 독재정권 조기 종식과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사회권 선진국, 제7공화국을 향해 4월 10일까지 거침없이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상임 선대위원장은 조 대표가 직접 맡고, 공동 선대위원장은 은우근 전 광주대 교수와 김호범 부산대 교수, 강미숙 작가가 맡는다.

    아울러 황현선 총괄본부장, 유대영 종합상황실장, 조용우 비서실장, 서왕진 정책본부장, 이해민 국민소통미디어본부장, 윤재관 전략본부장, 서남권 조직본부장, 오필진 홍보본부장이 각각 임명됐다.

    조 대표는 '비례대표 후보들의 사법 리스크에 대한 대응책이 있느냐'라는 취재진 질문에 "사법 리스크란 게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아니지 않느냐"며 "국법 질서와 사법 질서를 지키고 있고, 절차에 따라가고 있다. 사법 리스크는 저희가 없앨 수 없다"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