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경수 울산자치경찰부장 中 정부 메달 수상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아시아/호주

    박경수 울산자치경찰부장 中 정부 메달 수상

    핵심요약

    오늘 개최되는 연운강 포럼서 만리장성 메달 수상
    공안 분야 협력, 한중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
    주중 대사관 경찰협력관으로 근무하며
    왕사오홍 공안부장과 친분

    연운강포럼 제공연운강포럼 제공
    박경수 울산지방경찰청 자치경찰부장이 중국의 공안관련 협력에 공로가 큰 외국의 법집행 책임자들에게 수여하는 만리장성 메달을 수상했다.
     
    중국 공안부는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던 연운강 국제포럼을 올해부터 비영리국제단체로 개편해 출범하면서 29일부터 30일 개최되는 창립총회에서 박 경무관에게 메달을 시상한다. 박 경무관은 화상으로 참석해 수상한다.
     
    박경수 경무관은 지난해까지 주중한국대사관 경찰 협력관으로 근무하면서 왕샤오홍 현 공안부장과 쌓은 인연을 바탕으로 공안부와 긴밀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면서 공안 분야 협력과 한중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만리장성 메달의 다른 나라 수상자들은 주로 법집행 관련 부서의 장·차관, 본부장급이며 주재관 출신으로는 박 경무관이 유일하다. 국제도피 사범 송환 협조, 전화금융사기 수사 협력, 한중 공안기관 간 교류 및 유대 강화에 이바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개최 도시인 장쑤성 연운강시의 이름을 딴 연운강 포럼은 '공동번영을 위한 보안협력'을 핵심가치로 2015년 중국 정부의 제안으로 설립된 이래 7년간 5차례의 연례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는 60여 개 국의 국제단체 대표와 법집행 책임자,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