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WHO "홍역, 전세계 확산 임박"…백신 미접종 '최다'



국제일반

    WHO "홍역, 전세계 확산 임박"…백신 미접종 '최다'

    백신 미접종 어린이 4천만명…역대 최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백신 보급 감소
    확산 추세 막는데 1~2년 소요…"지금 행동해야"

    유니세프 홈페이지 캡처유니세프 홈페이지 캡처
    홍역의 전 세계 확산이 임박했다고 WHO(세계보건기구)와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가 경고했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WHO와 CDC가 공동연구한 결과 올해 홍역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어린이는 약 4천만 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홍역 백신 보급이 감소하고, 홍역에 대한 감시가 느슨해진 탓이다.
     
    홍역은 매우 전염력이 강한 바이러스 중 하나지만 백신을 접종하면 거의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유행을 막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률이 95%가 돼야 한다.
     
    WHO의 홍역 전문가인 패트릭 오코너는 "아직 홍역이 예년에 비해 빠르게 확산하고 있지 않지만, 지금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기로에 섰다"면서 "확산 추세를 꺾기 위해서는 12~24개월이 걸린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와 홍역의 유행 주기 등의 복합적인 이유로 폭발적인 확산을 보이지 않지만, 매우 전염력이 강한 특징을 생각하면 상황이 빠르게 바뀔 수 있다고 분석했다.
     
    WHO는 이미 홍역의 대규모 확산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9월에만 19건에서 30건으로 증가했다고 집계했다. 특히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의 확산 속도는 우려를 낳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