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희룡 "주거안정 총력 기울일 것…'집에 갈 권리' 돌려드리겠다"



경제 일반

    원희룡 "주거안정 총력 기울일 것…'집에 갈 권리' 돌려드리겠다"

    6일 국토부 국감 개시…국토부 원희룡 장관 "도심 내 신속 공급되도록 규제 개선할 것"
    "심야택시 승차난 해소…GTX 등 수도권 교통 인프라 확충하겠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이 "국민들의 주거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도심 내 신속한 공급과 수도권 교통 인프라 확충 등을 약속했다.

    원 장관은 6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국민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품질 좋은 주택이 도심 내에 신속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이처럼 말했다.

    주거 복지 측면에 대해서는 "두터운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저렴한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확충하고, 주거급여 지원 대상과 금액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재해에 취약한 주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심야택시 승차난 해소를 통해 국민의 '집에 갈 권리'를 돌려드리고 안전하고 편안한 출퇴근길을 위해 광역버스 입석문제도 해결해 나가겠다"이라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지하 고속도로 등 수도권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출퇴근길을 위해 광역버스 입석문제도 해결해 나가겠다"고 교통 인프라 과제도 거론했다.

    또 "산하 공공기관의 불합리한 관행을 개혁하고 공공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에 기업·인재·자본이 모일 수 있도록 새로운 성장 거점을 조성해 나가는 한편, 행복도시·새만금·혁신도시 등 기존 성장 거점은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원 장관은 ▲국민 주거안정 지원 ▲압축과 연결을 통한 실질적 균형발전 ▲신성장 동력 확충 ▲출퇴근 불편 해소 등 교통 편의 제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공공부문 혁신 등의 국토부 주요 업무를 국회에 보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