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하철 시위' 전장연 활동가들, 남대문경찰서 자진 출석



사건/사고

    '지하철 시위' 전장연 활동가들, 남대문경찰서 자진 출석

    '출근길 지하철 시위' 경찰 수사…전장연 활동가 자진 출석
    경찰서에 장애인 편의시설 없다며 조사 거부했으나 일부 수용


    31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경찰서 앞에서 전국장애인차별연대 활동가들이 경찰 조사를 받기 전 열린 기자회견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31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경찰서 앞에서 전국장애인차별연대 활동가들이 경찰 조사를 받기 전 열린 기자회견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출근길 지하철 시위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활동가들이 31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자진출석했다.

    전장연은 이날 오후 2시 남대문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서 내 차별을 시정할 계획도 없이 남대문 경찰서에서 조사받도록 해서 출석 조사를 거부해왔으나, 더는 미룰 수 없어 일부 수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후 활동가 3명은 경찰서로 들어가 출석 요구에 응했다.

     31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경찰서 앞에서 전국장애인차별연대 활동가들이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서 내부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31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경찰서 앞에서 전국장애인차별연대 활동가들이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서 내부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다만 박경석 상임공동대표는 이날 경찰에 출석했지만 조사를 거부했다. 그는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이 전장연의 모의재판 내용을 수용하거나, 장애인 편의시설 예산 확보가 됐는지 확인되면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전장연은 지난 29일 '서울경찰청의 장애인에 대한 차별행위 처벌' 모의재판을 열고 김 청장에게 벌금 3천만 원을 선고한 바 있다.

    전장연 활동가 26명은 지난해 12월 3일부터 출근길 시위를 진행하며 도로를 점거하거나 열차 운행 등을 방해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그러나 지난달 혜화·용산·종로경찰서에 엘리베이터 등 장애인 편의시설이 없다는 이유로 조사를 거부해 서울경찰청은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춘 남대문경찰서를 집중 수사관서로 지정하고 사건을 병합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