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민호 세종시장 "대통령집무실 이행안 확정" 건의

뉴스듣기


대전

    최민호 세종시장 "대통령집무실 이행안 확정" 건의

    뉴스듣기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제50차 회의 참석…지방화시대 실현 앞장

    제50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세종시 제공제50차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총회. 세종시 제공
    최민호 세종시장은 19일 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건립을 위한 로드맵을 조속히 확정해 세종시를 국가균형발전 거점도시로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날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제50차 총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윤석열 정부의 국정 목표인 '지방화시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근거법인 '행복도시법' 개정안이 통과된 데다, 집무실 설치가 국정과제로 확정된 만큼 기본계획 수립, 설계 공모 등 후속 조치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시도지사협의회에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가칭 '지방시대위원회'를 세종시에 설치하고, 중앙·지방협력회의를 세종에서 정례적으로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또 국정과제인 '특별자치시 위상 제고'를 언급하면서 "특별자치시·도 위상에 걸맞은 '행·재정 특례'를 확대해달라"고도 했다.

    최 시장은 "행정수도 그 이상의, 대한민국 미래전략수도로 성장할 세종시가 윤석열 정부 국정 목표인 '지방화 시대' 실현에 앞장서겠다"라며 "앞으로도 확실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시도지사협의회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총회는 전국 17개 시도지사가 한자리에 모여 정부의 지역 균형 발전정책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정책추진을 위한 견해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