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해커집단 어나니머스 "테라 권도형, 심판받도록 하겠다"

뉴스듣기


국제일반

    해커집단 어나니머스 "테라 권도형, 심판받도록 하겠다"

    • 2022-06-28 06:25
    뉴스듣기

    유튜브에 동영상 올려 경고…'권도형 범죄 행적 조사' 주장

    연합뉴스연합뉴스
    국제 해커단체 어나니머스가 한국산 코인 테라USD(UST)와 루나를 만든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를 법의 심판대에 세우겠다고 경고해 관심을 끌고 있다.

    27일(현지시간)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통해 테라, 루나 폭락 사태와 관련한 권 대표의 범죄 행위를 드러내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권 대표를 겨냥한 이 동영상은 어나니머스 소속임을 주장하는 여러 유튜브 채널 중 하나라고 전했다.

    어나니머스는 "권 대표가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끼친 피해를 되돌릴 방법이 없다"며 "현시점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권 대표의 책임을 묻고 최대한 빨리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권 대표가 가상화폐 세계에 진입한 이후 그의 모든 행적을 조사하겠다. 그가 시작부터 나쁜 의도를 가졌다는 중요한 증거가 있다"며 "권 대표가 저지른 파괴의 흔적에서 더 많은 범죄가 발견되리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또 권 대표가 과거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을 향해 악담하는 등 '오만한 태도'를 보였다며 "(테라와 루나가) 절대 실패하지 않을 것처럼 행동했다"고 지적했다. 권 대표는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과 인터뷰에서 테라, 루나 폭락 사태로 자신도 재산을 거의 다 잃었다면서 과거 발언에 대해 후회한다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어나니머스의 이번 동영상에 대해 네티즌 반응이 엇갈렸다고 전했다.

    일부는 권 대표 범죄 행위를 추적하겠다는 어나니머스 입장을 지지했지만, 다른 사람은 해커 그룹이 권 대표 행적과 관련한 새로운 정보를 제시하지 않은 채 공허한 위협만 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