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회가 시행령 통제"…국민의힘 "대선 불복 아닌가?"



국회/정당

    "국회가 시행령 통제"…국민의힘 "대선 불복 아닌가?"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형동 의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김형동 수석대변인은 야당 일각에서 정부 시행령을 국회가 견제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을 추진하는 배경에 '선거 불복' 의도가 깔려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짐작하건대 현행 국회법보다 더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대통령 내지 정부가 만드는 행정법령 입법을 국회가 통제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지 않겠는가"라며 해당 개정안을 비판했다.

    그는 특히 "최근 대통령선거, 지방선거에서 국민들께서 민주당 정권을 심판했다. 이런 부분에 불복하는 것 아닌가"라며 "그것은 현재 대통령이나 지방 정권이 만들어진 것에 대해 인정하지 않는다고 읽힐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대변인은 전날 비공개 지도부 회의에서 배현진 최고위원이 이준석 대표의 당 혁신위 구성을 지적하며 '사조직'까지 거론한 것으로 전해진 데 대해 "객관적, 독립적으로 운영됐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피력하신 걸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적으로는 혁신이나 개혁을 가져가겠다는 취지에 대해서 전적으로 동의한다. (전날 회의가) 평소에 비해서는 굉장히 분위기 좋은 최고위였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