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동부, '중대재해 수사1호' 삼표산업 기소의견 송치



경제 일반

    노동부, '중대재해 수사1호' 삼표산업 기소의견 송치

    1월 양주 채석장 매몰 사고로 '중대재해처벌법 수사 1호 기업'된 ㈜삼표산업
    고용노동부, 삼표산업 경영책임자에 중대재해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기소 의견 송치

    서울 종로구 삼표산업 본사 사무실 모습. 황진환 기자서울 종로구 삼표산업 본사 사무실 모습. 황진환 기자
    고용노동부가 '중대재해처벌법 수사 1호 기업'인 ㈜삼표산업에 대해 수사를 마치고 사건을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13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중부노동청은 삼표산업 경영책임자의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와 양주사업소 소장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관할 의정부지방검찰청에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송치했다.

    삼표산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틀 만인 지난 1월 29일 경기 양주시에 있는 삼표산업 채석장에서 토사가 붕괴되는 매몰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노동자 3명이 목숨을 잃어 삼표산업은 중대재해법 시행 이후 첫 수사대상에 오르는 불명예를 안았다.

    중대재해법은 상시 근로자 수 50인 이상(건설업은 공사금액 50억 원 이상) 사업장에서 노동자가 사망하는 등 중대산업재해가 발생했을 때 원·하청 업체가 안전보건조치 의무를 지키지 않았다면 경영책임자 및 안전보건관리책임자를 처벌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노동부는 이날까지  중대재해법이 적용되는 사건은 83건(질병 2건 포함)이라고 밝혔다.

    노동부는 이 가운데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56건을 입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37건을 입건해 수사 중으로, 10건은 수사를 마쳐 관할 검찰에 송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