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석조 신임 서울남부지검장 "건전한 자본시장 질서 확립"



사건/사고

    양석조 신임 서울남부지검장 "건전한 자본시장 질서 확립"

    한석리 서울서부지검장 "식품의약범죄 중점, 관련 범죄 엄정 수사"


    취임사 하는 양석조 서울남부지검장. 연합뉴스취임사 하는 양석조 서울남부지검장. 연합뉴스
    새로 취임한 양석조 신임 서울남부지검장이 "과잉된 정의, 과소한 정의라는 함정에 빠져 사건의 실체로부터 도피하는 과오를 범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23일 양 지검장은 서울남부지검에서 열린 제 21대 서울남부지검장 취임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양 지검장은 "금융범죄는 갈수록 고도화·전문화돼 가고 있으며 대규모 피해자를 양산하는 대형 금융범죄도 증가하고 있다"며 "공직 비리, 구조적 비리 등 부패사범 척결에 대한 국민의 염원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어 "2년여 만에 새롭게 출범한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을 포함해 '금융·증권범죄 중점청'으로서 건전한 자본시장 질서 확립과 투자자 보호라는 막중한 책무를 다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다중서민생활침해사범이나 여성·아동·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해 수사역량을 더욱 집중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한석리 신임 서울서부지검장은 서울서부지검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그 누구의 범죄라도 엄정하게 수사할 수 있는 수사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부지검은 식품의약범죄 중점 검찰청"이라며 "법적 공백을 최소화하면서 관련 범죄를 엄정하게 수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 지검장은 "인권을 중시하는 검찰이 돼야 한다"며 "인권보호는 거창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자세와 업무처리 과정에서 그대로 녹아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