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드민턴 요넥스, 코리안리그 이어 올해 2관왕



스포츠일반

    배드민턴 요넥스, 코리안리그 이어 올해 2관왕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 배드민턴코리아 제공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 배드민턴코리아 제공
    배드민턴 요넥스가 올해 2관왕에 올랐다.

    요넥스는 22일 전북 정읍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2 정향누리 전국연맹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결승에서 MG새마을금고를 눌렀다. 종합 전적 3 대 0 완승으로 우승을 장식했다.

    지난 3월 '2022 DB그룹 배드민턴 코리안리그'까지 단체전 2관왕에 올랐다. 요넥스는 당시 4강전에서 강적 삼성생명을 누른 데 이어 결승에서 밀양시청을 꺾고 올해 처음 창설된 코리안리그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3월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요넥스는 결승 첫 번째 단식에서 주장 김용현이 진성익을 2 대 0(21:8 21:12)으로 누르며 기선을 제압했다. 에이스 전혁진도 김문준을 2 대 0(21:13 21:6)으로 완파하며 기세를 이었다. 마지막 3경기 복식에서도 진용-김재현이 노진성-진성익을 2 대 0(21:13 21:10)으로 제압하며 우승을 확정했다.

    요넥스는 이번 대회 1라운드 16강전에서 성남시청에 3 대 1로 누른 뒤 8강에서 김청시청을 역시 3 대 1로 제압했다. 준결승에서 요넥스는 전 국가대표 유연성-김기정이 버틴 당진시청을 상대로 진용-김재현이 맹활약하며 3 대 0으로 이겼다.

    우승 후 박용제 감독은 "우승은 몇 번을 해도 기분이 좋은 것 같다"면서 "요넥스 부임 후 계속해서 팀이 강해지고 있는 듯해서 매우 뿌듯하고 감독으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잘 따라주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해 뛰어주는 선수들에게 가장 고맙고 자랑스러운 마음"이라면서 "아직 개인전이 남았기 때문에 선수들이 들뜨지 않고 남은 경기에 집중해 응원해 주신 분들에게 또 다른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잘 지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용대 플레잉 코치는 "우승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감독님, 코치님과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이라면서 "올 시즌 플레잉 코치를 겸하면서 선수로만 뛸 때는 못 느꼈던 또 다른 기쁨과 보람, 책임감 등을 느끼고 우승에 대한 기쁨도 새롭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 요넥스팀을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이 많아졌다"면서 "믿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남은 경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