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저탄소 경영 전환 희망 제조 소기업에 최대 5천만원 지원



광주

    저탄소 경영 전환 희망 제조 소기업에 최대 5천만원 지원

    광주전남중소기업청 '2021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공모
    오는 30일까지 '혁신바우처플랫폼' 홈페이지서 온라인 신청·접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역 제조 소기업의 저탄소 경영전환을 위한 '2021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14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이하 바우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탄소 수준 진단 후 심층 컨설팅을 추진하고 컨설팅 결과에 따라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제조 소기업으로 컨설팅 분야를 필수 신청해야 한다. 기술지원 분야는 지원한도 내에서 5개 프로그램 중 희망 프로그램을 중복 신청할 수 있다.

    세부 지원내용은 컨설팅 분야에서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 1개, 기술지원 분야에서 시제품 제작, 친환경·저탄소 인증 및 시험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고탄소 배출업종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고 5천만원 한도에서 바우처 발급금액의 90%를 지원받아 원하는 수행기관(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해 맞춤형 바우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혁신바우처플랫폼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안내 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