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작심 분노 "내가 대통령에 반발? 희한한 일"



경남

    김경수 작심 분노 "내가 대통령에 반발? 희한한 일"

    "레임덕 아니다라고 했더니 대통령에 반발했다는 보도, 신기한 일"
    "최소한 기본 지켜달라는 요청 언제까지 해야 하나"

     

    김경수 경남지사가 "'레임덕이 아니다'라고 했는데 '대통령께 반발했다'라는 기사가 됐다"고 분노하며 "희한한 일"이라고 토로했다.

    김 지사는 25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인터뷰한 내용이 마치 대통령에게 반기를 든 것처럼 일부 언론에 보도된 데 대해 격노했다.

    그는 "최근 검찰 개혁 논란에 대해 '레임덕 아니냐'라고 물어와 '그렇지 않다. 대통령께서는 국회 여당과 늘 협의해 오셨고, 이번 건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했더니 '대통령에 반발했다'고 일부 언론에 보도가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보도 과정에 제 의사를 확인하는 일체의 연락도 받은 바 없다"고 따졌다.

    김경수 경남지사 페이스북

     

    김 지사는 "대통령이 한 말씀하면 일사불란하게 당까지 다 정리되어야 한다는 건 과거 권위적인 정치에서나 있었던 일이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늘 국회 여당과 충분히 협의해 오셨고 이번 논란도 그렇게 해나가실 것이라고 본다. 이를 두고 레임덕이라고 하는 것은 맞지 않다는 이 얘기가 '대통령에 대한 반발'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 저로서는 참으로 신기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군다나 거두절미하고 '대통령 한마디로 정리하나'라고 반발했다고 보도한 언론도 있었다"며 "어떻게 해석하는가는 자유겠지만 최소한 본인의 의사는 확인하는 기본적인 절차 만은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소한의 기본을 지켜달라는 이런 요청을 언제까지 해야 하냐"며 개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