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0경기 6골' 펩과 맨체스터 시티 킬러 손흥민



축구

    '10경기 6골' 펩과 맨체스터 시티 킬러 손흥민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펩 과르디올라 감독,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에게 손흥민(28, 토트넘 핫스퍼)은 악몽이다.

    손흥민은 2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 홈 경기에서 전반 5분 선제 결승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2대0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역습 상황에서 은돔벨레가 맨체스터 시티의 수비 라인이 올라선 틈을 타 로빙 침투 패스를 날렸고, 손흥민이 스피드를 활용해 라인을 무너뜨렸다. 골키퍼 에데르송이 다급하게 뛰쳐나왔지만, 손흥민은 침착하게 에데르송의 가랑이 사이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시종일관 맨체스터 시티가 경기를 압도했지만, 맨체스터 시티도 손흥민은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었다. 후반 20분 지오바니 로 셀소의 추가골도 맨체스터 시티 수비진이 손흥민에게 몰린 덕을 톡톡히 봤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6골째다. 이쯤되면 과르디올라 감독, 또 맨체스터 시티 킬러다.

    2016-2017시즌 22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전 첫 골을 터뜨렸고, 특히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는 1차전 1골, 2차전 2골로 토트넘의 4강 진출을 이끌었다. 지난 2월에도 골맛을 봤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전 5경기 5골. 맨체스터 시티를 10번 만나 통산 6골 1도움을 기록했다. 세 차례나 MOM(맨 오브 더 매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손흥민보다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가 유일하다. 바디는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체스터 시티를 만나 9골을 터뜨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