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포 요양병원 화재…2명 사망, 19명 부상(종합)



사회 일반

    김포 요양병원 화재…2명 사망, 19명 부상(종합)

    부상자 19명 중 3명 중상…추가 인명 피해 우려
    화재 발생 직후 환자 130여명 긴급 대피
    소방당국, 피하지 못한 환자 여부 내부 수색중

    (사진=김포소방서 제공)

     

    경기도 김포의 한 요양병원에서 불이 나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다.

    24일 경기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분쯤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한 요양병원에서 불이나 1시간만에 꺼졌다.

    이 불로 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던 환자 A(90·여)씨 등 2명이 숨지고 19명이 연기 흡입 등으로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부상자 19명 중 3명은 중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불이 나자 병원에 입원해 있던 환자 130여명은 긴급 대피했고, 소방당국은 현재 미쳐 대피하지 못한 환자가 있는지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20여분 만에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인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오전 9시55분 완전히 진화했다.

    소방당국은 펌프차 등 장비 51대와 소방관 등 인력 110명을 현장에 투입했다.

    불이 난 건물은 지상 5층, 지하 2층 규모로 요양병원은 이 중 지상 3층과 4층을 쓰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현재는 미처 대피하지 못한 환자가 있는 지 현장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연기가 많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요양병원 4층 보일러실에서 불이 시작한 것으로 보고 있지만,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