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YG 사옥 압수수색…양현석 '원정도박 혐의'



사건/사고

    경찰, YG 사옥 압수수색…양현석 '원정도박 혐의'

    서울청 지수대, 17일 마포구 YG 사옥 압수수색
    양현석 원정도박 혐의 입건…피의자 소환 '초읽기'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원정도박 혐의를 수사중인 경찰이 전격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서울 마포구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앞서 지수대는 지난 7일 경찰청으로부터 '양 전 대표가 원정도박을 했다'는 첩보를 전달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당시 첩보에는 양 전 대표가 한국과 해외를 오가며 무등록 외국환 거래(일명 '환치기')를 이용해 약 13억원을 도박 자금으로 사용한 정황이 담겼다고 전해졌다.

    환치기는 통화가 다른 두 나라에 각각의 계좌를 만든 뒤 한 국가의 계좌에 돈을 넣고 다른 국가에 개설한 계좌에서 그 나라의 화폐로 돈을 지급받는 불법 외환거래 수법이다.

    외환 당국의 감시를 피해 국내 자금을 해외로 밀반출할 수 있어 돈세탁이나 해외 원정도박 등에 주로 악용된다.

    경찰은 현재 양 전 대표를 상습도박 혐의로 입건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외국환관리법 위반 혐의도 적용할지 여부는 조금 더 검토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자료의 분석이 끝나는 대로 경찰은 양 전 대표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이와 별개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양 전 대표의 성접대 의혹을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양 전 대표는 지난 2014년 서울 한 고급식당에서 외국인 재력가들을 상대로 유흥업소 여성들을 불러 성 접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17일 양 전 대표를 포함해 유흥업소 관계자 등 4명을 성매매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이어 같은 달 말에는 양 전 대표와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금융계좌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