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72cm 배준서의 압도적 발차기, 평균 44점 세계선수권 우승



스포츠일반

    172cm 배준서의 압도적 발차기, 평균 44점 세계선수권 우승

    배준서(오른쪽)의 발차기. (사진=세계태권도연맹 제공)

     

    배준서(강화군청)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세계 정상에 올랐다.

    배준서는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열린 2019년 맨체스터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남자 54kg 결승에서 게오르기 포포프(러시아)를 53대24로 완파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배준서는 신장이 172cm로 작은 편이다. 하지만 세계선수권 결승까지 총 6경기에서 265점을 따냈다. 평균 44점이라는 압도적인 경기력이다. 5경기 모두 점수 차와 상대 반칙으로 일찍 경기를 끝냈다.

    배준서는 "태권도를 시작하면서 국가대표를 한 번 하는 게 목표였다. 그 기회를 잡아 세계대회에서 우승해 너무 기쁘다. 더 열심히 해서 오랫동안 국가대표를 유지하고 싶다"면서 "국내에서도 항상 큰 선수와 겨루기 때문에 세계 대회에서 적극적으로 하려고 했다. 코치님께서 마지막에 가만히 있으라고 했는데도 시간이 너무 안 가서 혹시라도 당할까봐 공격을 멈출 수 없었다"고 웃었다.

    배준서의 올림픽 체급은 58kg급이다. 전날 우승한 동갑내기 장준(한체대)이 버티고 있고, 세계선수권 3연패를 달성했던 김태훈(수원시청)도 있다. 배준서의 현재 올림픽 랭킹은 48위. 이번 우승으로 10위권 진입은 어렵다.

    다만 출전권을 딴 다음 국내 선발전을 거치면 올림픽 출전 가능성도 있다.

    한국 태권도 간판 이대훈(대전시체육회도)도 "선수촌에서 함께 경기를 해봤는데 힘이 정말 세다. 접근전에 특히 강하다"면서 "54kg급에서 당분간 배준서를 이길 상대는 없을 것 같다. 올림픽 체급(58kg급)에서도 김태훈과 장준이 매우 어렵게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여자 57kg급 이아름(고양시청)은 결승에 진출했고, 여자 49kg급 박혜진(조선대)은 32강에서 탈락했다. 남자 74kg급 김지석(한체대)은 첫 판 탈락.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