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은혜 "국회에서 유치원 3법 신속 처리해달라"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교육

    유은혜 "국회에서 유치원 3법 신속 처리해달라"

    뉴스듣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폐원유치원 학부모 불안 해소 최선"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이 6일 세종정부청사에서 '2019년 국·공립유치원 1,080학급 신·증설 및 서비스 개선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유치원 공공성 강화 3법이 국회 법안소위에서 논의되고 있다"며 "국회에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신속하게 처리해 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6일 세종정부청사에서 '2019년 국·공립유치원 1,080학급 신·증설 및 서비스 개선 대책'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유치원 원아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유치원 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질할 것을 다시 한 번 국민들께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 자격으로 참석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전국 17개 교육청은 유치원 확충 계획과 서비스 질 개선방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도별 계획 따라서 개원하게 되는 공립이 제때 개원되도록 하고 돌봄을 필요로 하는 가정의 자녀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질 개선도 적극적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이 6일 '국공립 유치원 신·증설 및 서비스 질 개선 대책'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부회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최 교육감은 "폐원 예정 유치원이 등록할 유치원 찾지 못해 학부모가 불안하지 않도록 각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지원단이 학부모와 협의해 적기에 배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사립 유치원 공공성강화를 위해 에듀파인 단계적 도입과 상시감사를 책임있게 추 진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