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성은 상품이 아냐"…성매매 알선 사이트 고발



인권/복지

    "여성은 상품이 아냐"…성매매 알선 사이트 고발

    여성인권단체, 알선사이트·업주·광고게시자 고발
    성매수 품평·후기 올린 이용자들도 고발대상
    "성매매 확산과 착취의 핵심"…사이트 폐쇄 요구

    17일 오전 기자회견을 마친 뒤 고발장을 접수하기 위해 경찰청 민원실 쪽으로 걸어가고 있는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정미례 공동대표와 여성인권단체 관계자, 법률대리를 맡은 변호사들(사진=김광일 기자)

     

    여성인권단체들이 성매매를 알선하는 인터넷 사이트와 업소, 성매매 후기 글을 올린 핵심 이용자 수백명을 경찰에 고발했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전국연대)와 서울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는 17일 오전 알선 사이트 10곳이 성매매처벌법 등을 위반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경찰청에 냈다.

    아울러 해당 사이트가 광고한 성매매 업소 100곳의 업주와 광고 게시자, 사이트에 성매수 후기 글을 올린 이용자 400여명도 함께 고발했다.

    (사진=김광일 기자)

     

    이날 70여개 여성인권단체는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매매 확산과 성산업 착취구조의 핵심인 알선 사이트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성매수 문화는 그동안 범죄로 인식되지도 처벌되지도 않았으며 처벌돼도 수위가 너무 미약했다"며 "온라인에서, 해외 서버에서 일어난다거나 숫자가 너무 많아 처벌이 어렵다는 건 핑계와 직무유기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전국연대 변정희 정책위원은 "성매매 사이트는 그동안 남성들의 일탈이나 성문화 정도로만 치부됐지만 사실 너무나 심각한 범죄"라며 "10대 여성을 성착취하고 불법촬영한 뒤 그것을 '품평'이나 '후기'라는 이름으로 낄낄대며 공유하는 실태를 더는 두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중에는 '성매매 알선', '후기 사이트', '성착취' 등이 적힌 종이가 걸려 있는 그물망을 가위로 잘라내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사진=김광일 기자)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이효린 상담팀장은 "여성을 팔아 불법적 수익을 얻는 이들은 반드시 처벌돼야 한다"며 "여성은 상품도, 돈줄도 아니다"라고 성토했다.

    단체들은 경찰 수사 이후 알선 사이트들을 전면 폐쇄하고 음란물의 재유포를 막는 한편, 운영 수익을 몰수·추징할 것을 당국에 요청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