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해 풀겠다"…전병헌·김태효 동시 구속심사



법조

    "오해 풀겠다"…전병헌·김태효 동시 구속심사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 김태효 전 청와대 대외전략비서관 (사진=자료사진)

     

    문재인 정부와 이명박 정권의 전직 청와대 관계자들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가 12일 동시에 열렸다.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 권순호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영장심사 전 취재진과 만나 "충분히 오해를 소명하고 나오겠다"고 밝혔다.

    전 전 수석은 또 "최선을 다해 저에 대한 오해를 풀어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 전 수석은 청와대 재직하던 지난 7월 기획재정부 예산 담당자에게 e스포츠협회가 맡은 PC방 지원 사업에 20억원의 예산을 줄 것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또 지난달 25일 롯데홈쇼핑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청구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GS홈쇼핑 뇌물 수수 정확도 포착해 수사를 확대했다.

    전 전 수석은 국회의원 시절 회장으로 있던 e스포츠협회를 사유화하고 롯데홈쇼핑으로부터 3억 3000만원, GS홈쇼핑으로부터 1억 5000만원의 후원금을 내도록 한 혐의 등도 받는다.

    한편 이명박 정권 댓글공작 당시 청와대와 군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 혐의를 받는 김태효 전 대외전략비서관도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판사 심리로 열린 영장심사에 출석했다.

    김 전 비서관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바레인으로 출국하기 전 왜 만났고 무슨 이야기를 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법정으로 들어갔다.

    김 전 비서관은 총선과 대선이 있던 2012년 관진 전 국방부장관 등과 공모해 사이버사 군무원 증원에서 차별적인 선별 기준을 시달했고, 정부 여권을 지지하고 야권에 반대하는 취지의 사이버활동을 지시하는 등 정치관여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또 청와대 근무를 마치면서 군사기밀서류와 대통령기록물 문건들을 무단으로 유출해 보관해온 혐의도 받고 있다.

    한편 두 사람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날 밤 또는 13일 새벽 결정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