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삭발한 盧 장남 건호 씨의 위로(?)와 감사



사회 일반

    [영상] 삭발한 盧 장남 건호 씨의 위로(?)와 감사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2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열린 노무현 전 대통령 8주기 추도식에 참석한 장남 건호 씨가 삭발한 모습이어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건호 씨가 큰 병치레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등의 우려 때문이었다.

    그러나 유족을 대표해 인사말에 나선 건호 씨 설명에 우려는 한바탕 유쾌한 웃음으로 바뀌었다.

    건호 씨는 "갑자기 심한 탈모 증세가 나타나 어쩔 수 없이 삭발을 했는데 건강에는 문제가 없다"며 "전국 탈모인에게 심심한 위로와 동병상련의 정을 전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와 함께 건호 씨는 아버지를 잊지 않고 추모하는 모든 국민께 깊은 감사를 올렸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뜻을 잇는 문재인 대통령 탄생 속에 맞은 이날 추도식은 무겁고 침울한 분위기가 짓눌렀던 여느 해와 달리 벅찬 감격과 넘치는 생기 속에 진행됐다.

    건호 씨는 "저와 유족들 역시 오늘 추도식을 맞이하는 이 감격과 회한을 어찌 표현할지 알 수 없다"며 "그저 역사와 민심 앞에 경외감이 들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건호 씨는 "아버님께서 살아계셨다면 '오늘 같은 날 막걸리 한 잔 하자'고 하셨을 것 같다. 아버지가 사무치게 뵙고 싶은 날"이라며 거듭 국민께 감사를 표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장남 노건호씨가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에서 열린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에 참석하고 있다 이한형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