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교육청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교재 전 학교에 보급



대구

    대구교육청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교재 전 학교에 보급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디지털 미디어 문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교사용 참고 교재를 발간해 모든 학교에 보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된 교재 '나의 첫 미디어교육 수업사례'는 교과 수업과 연계해 개발된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수업사례가 수록된 교사용 참고 교재다.

    지난해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교사동아리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초·중·고 교사동아리 13개 팀(66명)이 다양한 수업사례 발굴에 참여했다.  

    지난해에 발간된 교재는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의 이해와 수업 방법 소개에 초점을 맞췄고 이번에 발간된 교재는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의 적용·안착을 위한 수업 사례 보급에 중점을 뒀다.

    교재 주요 내용은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에 대한 이해 자료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정보의 수집, 활용, 생산 및 미디어 윤리 △교과와 연계한 수업 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교 교사용 교재에는 미디어 이해, 정보검색, 가짜뉴스, 디지털 시민 등 4가지 주제 당 2~4개의 수업 사례가 담겼다.

    중·고등학교 교사용 교재에는 프로젝트 수업에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이 접목된 수업사례가 교과별 3~6차시 분량으로 수록돼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들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의 디지털 미디어 문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