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HD현대 MZ 봉사단 첫 나눔, 다문화가족에 '목소리 기부'



울산

    HD현대 MZ 봉사단 첫 나눔, 다문화가족에 '목소리 기부'

    2030 직원 주축 'HD현대 MZ봉사단' 출범…1%나눔재단 활동 후원
    첫 활동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동화 180권 분량 오디오북 전달

    HD현대1%나눔재단이 경기도 분당·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1%나눔재단이 경기도 분당·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의 MZ세대 직원들을 주축으로 한 봉사단이 출범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최근 'HD현대 MZ봉사단'이 경기도 분당·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MZ봉사단은 HD현대 그룹사 임직원 중 20·30대 젊은 직원들이 모여 만든 사내 봉사단이다.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조성된 HD현대1%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지난 3월 출범했다.
     
    HD현대 MZ봉사단이 동화책을 직접 낭독하는 목소리 기부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 MZ봉사단이 동화책을 직접 낭독하는 목소리 기부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 제공 
    봉사단은 첫 활동으로 한국어가 서툴러 자녀에게 책 읽어주는 데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했다.

    봉사단원 30명은 전문 성우로부터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은 후, 동화책을 직접 낭독해 오디오북을 완성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비용 전반을 지원했다. 또 목소리 기부 지원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했다.
     
    재단 관계자는 "젊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추후 전사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HD현대 MZ봉사단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팝업북 제작, 배리어프리 영화 자막 제작 등 직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