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민체전 19일 개막…낮엔 스포츠, 밤엔 문화예술 즐긴다



경남

    경남도민체전 19일 개막…낮엔 스포츠, 밤엔 문화예술 즐긴다

    19일~22일 밀양서 개최, 선수단 1만 1885명 참가
    스포츠와 문화예술 어우러지는 도민화합 체전으로

    도민체육대회 점검회의. 경남도청 제공 도민체육대회 점검회의. 경남도청 제공 
    제63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가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밀양시에서 열린다.

    18개 시군을 대표하는 1만 1885명(선수 8499명·임원 3386명)의 선수단이 역대 최다인 36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기존 정식 종목 31개에 승마·스쿼시·철인 3종 등 시범 종목 5개가 추가됐다.
     
    창원시가 1040명으로 가장 많이 참가한다. 10개 군 중에서는 함안군이 699명으로 가장 많다.
     
    도는 오는 10월 김해를 중심으로 열리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도민체전이 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도와 밀양시는 많은 인원이 몰리는 만큼 식품·숙박업소 위생관리, 경기장 의료지원반 운영, 임시주차장 확보, 교통 통제 등 안전한 경기가 진행되도록 지원한다.

    도는 지난해부터 체육 경기 중심에서 벗어난 도민 화합의 무대로 도민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대회 기간 밀양 영남루·밀양강 일원에서 문화유산야행과 무형문화재 공연, 팜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낮에는 체육행사를, 밤에는 문화예술행사를 즐기는 대축제로 만든다는 포부다.

    경남도 이정곤 문화체육국장은 "도민체전은 스포츠와 문화예술 관광이 어우러진, 도민 모두가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