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 여름철 근로자 지킬 '폭염방위대' 가동한다



경남

    경남도, 여름철 근로자 지킬 '폭염방위대' 가동한다

    중대재해법 적용 열사병 포함, 폭염 재해 예방 협력 체계 구축

    근로자 폭염 재해 예방 사업설명회. 경남도청 제공 근로자 폭염 재해 예방 사업설명회.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가 다가올 폭염에 대비한 중대재해 예방에 시동을 걸었다.

    도는 17일 도청에서 동아오츠카(주)와 함께하는 근로자 폭염 재해 예방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도내 고용노동지청 4곳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LG전자 등 기업 10곳이 참석했다. 온열질환 예방 메디컬 사이언스 프로그램의 축적된 기술력을 보유 중인 동아오츠카와 손을 잡고 설명회를 열었다.
     
    도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고용노동지청, 공공기관, 기업 등 민관과 협력해 폭염방위대를 만들 계획이다. 방위대는 수분 보충데이 홍보, 온열질환 예방 교육 등을 추진한다.

    올해 여름철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로, 낮을 확률보다 30%P 높게 나타났다. 6월부터 고온 현상을 보이기 시작해 7~8월에는 무더운 날씨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에 열사병이 포함되면서 1년 사이 3명 이상의 열사병 환자가 발생하거나 1명이라도 사망자가 나오면 사업주나 경영책임자가 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

    경남도 강순익 중대재해예방과장은 "폭염 속 근로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주기적인 수분 보충과 휴식"이라며 "민관이 협력해 폭염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폭염 극복 협력 체계 구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