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석유공사 "전략비축유 128일 동안 공급가능"…석유 비축기지 점검



기업/산업

    석유공사 "전략비축유 128일 동안 공급가능"…석유 비축기지 점검

    김동섭 사장 "비상상황 발생시 차질없이 방출"
    울산, 여수, 서산 등 전국 9개 석유비축기지 운영

    석유공사 김동섭(왼쪽 첫번째) 사장이 울산 석유비축기지에서 석유위기상황을 대비해 비축유 방출태세 및 시설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석유공사 김동섭(왼쪽 첫번째) 사장이 울산 석유비축기지에서 석유위기상황을 대비해 비축유 방출태세 및 시설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 제공
    한국석유공사는 17일 최근 고조되고 있는 중동 발 위기상황에 대비해 비상시 준비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김동섭 사장이 전날 울산 석유비축기지를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국내 석유수송의 72%를 담당하는 호르무즈해협이 중동의 위기 고조로 봉쇄될 경우 국내 석유 수급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석유공사는 위기 상황 발생 시 비축유 방출이 차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출 대비태세를 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동섭 사장은 석유수급위기에 대비한 비상시 방출태세 및 비축유 보유현황을 보고 받았다. 현장점검에서 김동섭 사장은 "현재 중동발 위기가 우리나라 석유수급에 영향을 줄 가능성에 대해 예의주시하면서, 비상상황 발생 시 차질없이 전략비축유를 방출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석유공사는 울산, 여수, 서산 등 전국에 9개 석유비축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석유수급 위기 등 비상상황에 대비해 9,700만 배럴의 전략비축유를 저장하고 있다. 이는 비상상황 발생 시 약 128일간 국내에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한편, 석유공사는 지난해 10월 이스라엘-하마스간 분쟁이 격화한 이후 석유위기대응 상황반을 구성해, 현재까지 상시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