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창경-파나시아, 오픈이노베이션 운영 업무 협약 체결



부산

    부산창경-파나시아, 오픈이노베이션 운영 업무 협약 체결

    파나시아 홈페이지 캡처파나시아 홈페이지 캡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와 ㈜파나시아는 17일 강서구 파나시아 본사에서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파나시아 이민걸 대표이사, 부산창경 김용우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파나시아와 부산 스타트업은 오픈이노베이션을 운영한다.

    파나시아는 대기·수질 환경과 수소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친환경 기술을 토대로 1989년 창립 이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부산의 중견기업이다.
     
    파나시아는 작년 부산창경에서 운영한 '멘토링 그룹'에 참여해 ㈜토즈의 위성통신 실시간 데이터 기술을 토대로 파나시아 장비에 문제 발생 때 대응 가능한 플랫폼을 함께 개발 중이다.

    올해는 좀 더 직접적이고 체계적인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위해 지역 창업생태계의 허브인 부산창경과의 협업을 더욱 긴밀히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특히, 파나시아 내부 수요 발굴에 집중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기술이 필요한 부서에서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제 1회 파나시아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열기로 했다.

    공모전 수요를 기반으로 부산창경의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프로그램인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과 미래 성장 동력을 찾는게 목표다.

    스타트업에게는 자체 기술을 중견기업의 인프라를 통해 테스트해 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부산창경 김진석 PM은 "지역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항상 고민해온 파나시아와의 본격적인 협업 소식은 많은 부산 스타트업이 기다린 소식 일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파나시아와 새로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갈 부산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