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기독병원, 지역책임의료기관 첫 지정



광주

    광주기독병원, 지역책임의료기관 첫 지정

    광주기독병원 전경. 광주기독병원 제공광주기독병원 전경. 광주기독병원 제공
    광주기독병원이 보건복지부의 '2024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책임의료기관 지정)' 공모에 지역책임의료기관(광주 동남권)으로 첫 지정됐다.

    지역책임의료기관 지정은 지역 내 필수보건의료 협의체 구성 및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내 보건의료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한 양질의 보건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역책임의료기관은 양질의 필수 의료 제공,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광주기독병원은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사업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사업 △재활의료 및 지속관리 협력사업 등 필수보건의료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광주기독병원은 지역 내 공공의료기관과 지원단, 협력병원, 복지시설 및 기관 등과 협의체를 구성해 필수보건의료 분야별 협력모델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력을 하게 된다.

    이승욱 병원장은 "지역 내 의료기관과 권역책임의료기관의 허브 역할을 잘 수행해 지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필수의료강화 공공의료사업에 적극 참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