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김영섭 "인위적 대규모 구조조정 없다" 재강조



IT/과학

    KT 김영섭 "인위적 대규모 구조조정 없다" 재강조

    檢·정치권 영입에 "골라 모신 것"
    주당 배당금 1960원, 내달 26일 지급

    김영섭 KT 대표가 28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제42기 KT 정기주주총회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김영섭 KT 대표가 28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제42기 KT 정기주주총회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김영섭 KT 대표는 "인위적인 대규모 구조조정은 없다"며 "정상적이고, 합리적인 구조조정을 순리에 따라 해나가는 것은 기업의 기본 경영"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28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한 주주의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그는 "왜 불안해하는지 모르겠지만, 6만 명 가까운 임직원이 다 듣는 데서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고 재차 말했다.

    검찰 및 정치권 인사의 임원 '낙하산'을 우려하는 주주의 질문에는 "검찰 출신, 정치권 출신이어서 영입한 사람은 양심에 손을 얹고 없었다"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합리적으로 KT를 만들기 위해 전문성이 탁월한 분을 골라서 모셔 왔다"고 답했다.

    미등기임원이 퇴임 후 자문역으로 임명되는 것이 임금 피크제의 적용을 받는 직원들과 형평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에는 "많은 기업체에서 활용하고 있는 제도고, 효과와 활용성이 검증돼서 지속되고 있다"면서도 "비합리적이고 비정상적인 것들을 정상적으로 고쳐가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

    이사 보수 한도를 전년과 같은 58억원으로 유지하는 안건도 주총을 통과했다. 배당 관련 정관 변경도 이뤄졌다. 지난해 10월 도입을 예고한 분기 배당이 정관에 명시됐으며, 주주총회 의결권기준일과 배당기준일을 다르게 정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주당 배당금은 1960원으로 확정됐으며, 다음 달 26일 지급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