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허위사실 공표 고발"…박덕흠 "법적 문제 없어"



청주

    민주당 "허위사실 공표 고발"…박덕흠 "법적 문제 없어"

    박현호 기자박현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27일 국민의힘 동남4군 박덕흠 후보가 4.10 총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도당은 "박 후보는 지난 25일 열린 충북지역 일부 방송사가 주최한 토론회에서 '사무실에 여론조사 기계를 구입해 운용한 사실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그런 일도 그런 적도 없다'는 허위 답변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가 영동군선관위에 제출한 정치자금 수입지출보고서 등을 근거로 제시했다.

    이 보고서에는 2014년 5월 ARS 장비 구입 이력과 함께 2017년까지 재산 목록으로 적시된 기록이 남아 있다.

    민주당은 또 여론조사 녹음비와 별정통신 전화요금 등 수십 건의 ARS기계 운용 지출 내역도 제시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도당은 "평범한 질문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부인해 떳떳하지 못한 용도로 사용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을 갖게 됐다"며 "수사권이 있는 기관에서 조사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덕흠 후보는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법적인 문제가 없다"고 즉각 반박했다.

    박 후보는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업체와 짬짬이를 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으로 판단하고 답변한 것"이라며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여론조사 장비를 렌탈하거나 구입한 사실이 있는 데 법적 문제는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시간이 오래 지난 일이라 정확한 사실 관계를 인지하지 못한 상황이어서 토론회에서 소상히 내용을 밝히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의원은 출판기념회에서 무료 마술쇼 공연을 제공한 혐의로 충북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