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거래소, 아시아·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 연차총회 개최



부산

    한국거래소, 아시아·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 연차총회 개최

    제38차 아시아 ·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AOSEF) 연차총회에 참석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앞줄 왼쪽 여섯번째)과 아시아지역 13개국 17개 거래소 CEO 및 고위급 임원 50여명이 각 증권시장의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제38차 아시아 ·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AOSEF) 연차총회에 참석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앞줄 왼쪽 여섯번째)과 아시아지역 13개국 17개 거래소 CEO 및 고위급 임원 50여명이 각 증권시장의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아시아-오세아니아 주요 국가의 거래소가 부산에 모여 자본시장의 ESG 경영 문화 정착과 탄소배출권 시장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한국거래소는 27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제38차 아시아·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AOSEF) 연차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아시아·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Asian and Oceanian Stock Exchanges Federation)은 아시아 지역 거래소의 협력과 정보교류 확대 등을 위해 1982년 설립됐다.

    현재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 13개국 17개 거래소가 회원으로 참여 중이다.

    이번 연차총회는 한국거래소가 개최하는 4번째 총회로 당초 2020년 개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대만증권거래소(TWSE) 셔먼 린 이사장 등 아시아 지역 13개국 17개 거래소 CEO 및 고위급 임원 50여 명이 각 증권시장의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총회 의장인 한국거래소 정은보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세계 경제 침체 속에서도 회복세를 보이는 아시아 경제 및 금융시장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 등 한국 자본시장 주요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축사에서 각국 거래소 관계자의 부산 금융중심지 방문을 환영하고, 금융위원회 김소영 부위원장도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거래소 간 교류의 장이 열린 것에 대해 축하를 전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자본시장연구원 신진영 원장은 아시아 자본시장의 ESG 경영 문화 정착을 위한 각 거래소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번 총회에서 한국거래소는 탄소배출권 시장, 기업 밸류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그밖에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한국 반도체 산업에 대해 소개하는 등 한국 자본시장의 강점에 대해 적극 알렸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총회가 아시아 주요 거래소와의 전략적 관계를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거래소와의 글로벌 협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