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토부, '포항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으로 추진



포항

    국토부, '포항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으로 추진

    이강덕 포항시장이 27일 국토교통부 선도 사업 공모에 '기업혁신파크'가 선정된 후 관련 부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이강덕 포항시장이 27일 국토교통부 선도 사업 공모에 '기업혁신파크'가 선정된 후 관련 부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시 '기업혁신파크'가 국토교통부 선도 사업 공모에 27일 선정되면서 신산업 혁신생태계 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기업혁신파크는 윤석열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로서 지역 균형 발전 등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일자리 창출 주체인 기업이 직접 원하는 방식으로 개발하고 투자하는 등 기업주도 복합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포항시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미래 성장동력인 이차전지, 바이오 등 신산업 육성과 수준 높은 정주 여건 조성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유치·양성해 지역을 넘어 국가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는 선도모델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항 글로벌 기업혁신파크 조감도. 포항시 제공포항 글로벌 기업혁신파크 조감도.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이번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올해 상반기 국토부와 함께 통합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북구 흥해읍 일원 54만 7천㎡에 2030년까지 2565억 원을 투입해 산학융합캠퍼스와 기업 육성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강덕 시장은 "수준 높은 정주 환경을 조성해 청년과 인재가 유입되고 정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