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엔씨소프트-구글 클라우드, AI·클라우드 협력 추진하기로



IT/과학

    엔씨소프트-구글 클라우드, AI·클라우드 협력 추진하기로

    김택진 대표, 구글 본사 방문

    엔씨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왼쪽)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의 구글 본사에서 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AI·머신러닝 인프라 부문 부사장을 만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엔씨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왼쪽)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의 구글 본사에서 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AI·머신러닝 인프라 부문 부사장을 만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와 구글 클라우드는 이에 따라 게임 개발 과정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게임 개발·운영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라이브 서비스 최적화에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고,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도구 '제미나이 포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제미나이, 젬마 등이 포함된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언어모델 '바르코(VARCO)'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26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의 구글 본사를 방문해 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AI·머신러닝 인프라 부문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을 만났다.

    김 대표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새로운 게이밍 경험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생태계 구축을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메이어 부사장은 "엔씨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다양한 영역에서 밀접하게 협업해온 고객"이라며 "AI 및 생산성 등 보다 많은 영역에서 협업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