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부산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핵심요약

    1억 원 기부 약정, 아너 소사이어티 348호 가입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부산사랑의열매)는 26일, 수영구 센텀종합병원에서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가입식에는 기부자인 센텀의료재단 박종호 이사장과 부산사랑의열매 최금식 회장,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정성우 회장이 참석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랑의열매가 운영하는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이며, 박종호 이사장은 성금 1억 원 기부를 약정하며 부산 아너 348호 회원이 됐다.

    센텀의료재단은 2002년 수영구 광안동에 부산센텀병원을 개설한데 이어 2009년에는 사상구에 서부산센텀병원을 열고 환자를 돌보고 있다.

    부산센텀병원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477병상의 센텀종합병원을 준공해 종합병원으로 승격했다.

    박종호 이사장은 "우리는 사회와 주위의 도움으로 성장했다"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한다"고 가입 소감을 밝혔다.

    부산사랑의열매 최금식 회장은 "박종호 이사장님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에 감사드린다"며 "부산사랑의열매는 이사장님의 소중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사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아너 클럽 정성우 회장은 "박종호 이사장님께서 평소 적극적으로 봉사와 나눔활동을 해오는 모습을 보고 존경해왔다"며 "앞으로도 기부와 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의 마음을 널리 전파하는 병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랑의열매가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액기부자 클럽이다.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1년에 2천만 원씩 5년간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