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도, 해양폐기물 정화활동 본격 추진…민관 협력 체계 구축



전북

    전북도, 해양폐기물 정화활동 본격 추진…민관 협력 체계 구축

    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 전북자치도 제공전북특별자치도청 전경. 전북자치도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가 해양영토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해 봄맞이 해양 정화활동에 돌입한다.
     
    전북도는 올해 해양폐기물 관련 수거·처리 13개 사업에 70억 원을 투입해 연안·도서 지역, 어촌마을 해안가 등에 산재한 폐기물의 수거·처리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해양폐기물 관련 민관 통합 체계를 구축하고, 관리주체가 이원화된 해양폐기물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해양폐기물 민·관 합동 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관련 기관·단체·연구진 등으로 구성되며, 해양환경 정책발굴, 해양폐기물 수거·처리, 불법투기 감시·모니터링, 합동수거 캠페인·홍보 등 4개 분야를 중점 추진한다.
     
    또한, 도는 반려 해변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을 조직 단위로 특정 해변과 해안가를 지정해 책임감 있는 해양 보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171톤 규모의 하이브리드 추진기관을 탑재한 친환경 정화운반선(전북901호)을 운영해 연안해역과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해양폐기물 수거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전북도 김미정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국민의 해양폐기물 인식 제고와 민간·단체 등의 해양 정화활동 참여 유도를 위해 다양한 홍보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 등과 협력해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최근 3년 동안 185억 원을 투입해 총 1만 4864톤(t)의 해양폐기물을 수거·처리했으며, 지난해에는 4747톤(t)을 처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