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광희 "현 정부 탓" vs 김진모 "민주당 탓" 책임 공방



청주

    이광희 "현 정부 탓" vs 김진모 "민주당 탓" 책임 공방

    충북CBS-중부매일, 후보자 초청 토론회, 청주 서원 선거구
    이광희, 검찰 출신, 현 정부 실정 집중 부각
    김진모 "서원 낙후.소외 20년 민주당 집권 책임"
    청주교도소 이전, 도농 격차 해소 해결 한 목소리

    충북CBS충북CBS
    4.10 총선 충북 청주 청원 선거구 후보자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후보와 국민의힘 김진모 후보는 각종 현안을 두고 한 치의 물러섬도 없는 책임공방을 벌였다.
     
    26일 충북CBS와 중부매일이 공동으로 개최해 두 번째로 열린 '2024 충북의 선택, 후보자 정책토론회'에서 두 후보는 시작부터 정면 충돌했다.
     
    이 후보는 출마의 변부터 "윤석열 정부 22개월이 지난 지금 물가상승으로 대파와 사과 사는 게 무서워졌다"며 "2년도 안된 검사 독재 정권서 일어난 일로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권에 준엄한 국민의 뜻을 전하는 심판의 선거"라고 날을 새웠다.
     
    그러자 김 후보는 "이 후보는 청주에 관심이 없는 듯, 상대방에 대한 비방에만 열중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부자감세라고 현 정부를 비판하는데 부자 감세하려면 법을 바꿔야 하고, 4년 동안 180석의 민주당이 그 일을 했다"고 받아쳤다. 
     
    이어진 정책 토론에서도 두 후보는 계속해서 양보 없는 설전을 주고 받았다.
     
    이 후보는 "청주시장에 출마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단순 개발 공약 밖에 없다"며 "검사 경험 밖에 없어 지역 현안은 알고 말하는 건지, 적어준 것만 읽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힐난했다.
     
    이에 김 후보는 "8년 동안 도의원하시고 시장도 출마한 이 후보는 서원 낙후와 소외에 책임 있는 분"이라며 "청주 서원의 침체와 떠나는 인구는 민주당 20년 정권이 만들어 놓은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충북CBS충북CBS
    두 후보는 청주교도소 이전과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 발전이 필요하다는 데는 한목소리를 내면서도 이 후보는 정원도시 등을, 김 후보는 재개발 지원 등을 해법으로 제시해 대조를 보였다.
     
    특히 이들은 정치 개혁과 물가 문제, 오송 참사 등 현안을 두고 시종일관 대립했고 토론이 과열되면서 수시로 언성이 높아지기도 했다.
     
    또 '친명횡재 비명횡사' 공천이나 사면공천 등 각자를 향한 세간의 곱지 않은 시선에 대해서도 상대 측의 책임을 더욱 부각하는 방식으로 적극 소명했다.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 채널 '충북CBS'와 중부매일 신문의 지면 등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