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례군, 제23회 대한민국압화대전 수상작 발표



전남

    구례군, 제23회 대한민국압화대전 수상작 발표

    김명숙 작가의 '세월을 품은 여행' 종합대상 수상

    김명숙 작가의 '세월을 품은 여행'. 구례군 제공김명숙 작가의 '세월을 품은 여행'.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제23회 대한민국압화대전에서 김명숙 작가의 '세월을 품은 여행'이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구례군이 주최, 대한민국압화대전위원회 주관으로 이뤄진 행사는 국내전(압화, 보존화)과 국외전으로 나눠서 진행됐다.
     
    총 12개국이 참가해 총 322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국내전 압화 분야에서는 종합대상 1점, 대상 3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10점, 장려상 15점 총 32점이 선정됐다.
     
    보존화 분야에서는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등 10점이 선정됐으며 대상은 김준원 작가의 '꼬까옷'이 받았다.
     
    국외전 결과는 지난 2월 발표됐으며 대상을 받은 추쌍봉(邹双凤, Zou Shuangfeng) 외 2명의'장난꾸러기 판다(Naughty Fei Yun)'를 비롯해 33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올해 작품은 소재 및 구도의 다양성이 특히 돋보였으며 강아지풀, 꼬리조팝 등 흔히 접할 수 있는 야생화 소재를 마치 한 폭의 회화작품으로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다음달 3일 열리며 수상 작품은 구례군 한국압화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