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동용 "광양 금호동 주택단지 특별정비구역 지정 추진"



전남

    서동용 "광양 금호동 주택단지 특별정비구역 지정 추진"

    서동용 국회의원. 서동용 의원실 제공서동용 국회의원. 서동용 의원실 제공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광양시 금호동 주택단지 재정비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광양시 금호동 주택단지에 대한 재건축 논의는 꾸준히 있었지만 산업단지라는 지역 특성과 현실적인 문제로 재정비사업 추진이 수차례 중단됐다"며 "하지만 지난해 12월 8일 국회에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노후계획도시정비법)이 통과돼 주택정비 사업의 실질적 논의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노후계획도시정비법은 조성된 지 20년 이상 된 면적 100만㎡ 이상의 택지개발사업, 공공주택사업, 산업단지 배후 주거단지 조성사업으로 조성된 주거시설을 사업대상으로 정하고 있다.
     
    서 의원은 국토부에 광양국가산업단지의 노후계획도시정비법 적용 가능 여부에 대해 질의를 했으며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지만 원칙적으로 적용대상이 될 수 있다는 구두 답변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광양국가산단이 노후계획도시정비법 적용을 받아 특별정비구역으로 지정되면 향후 주택 재정비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 의원은 "광양시 금호동 주택단지는 30년 이상 지난 노후 주택단지로 주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주민의 안전이 크게 우려되는 지역이다"며 "국토부와 광양시, 지역민과 긴밀하게 논의해 재정비사업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