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양 시민사회 "공개 청혼 시의원, 대시민 사과해야"



전남

    광양 시민사회 "공개 청혼 시의원, 대시민 사과해야"

    광양참여연대 "박철수 의원, 공식 석상서 본분 망각"

    박철수 광양시의원. 광양시의회 제공박철수 광양시의원. 광양시의회 제공
    전남 광양시의회 의원이 본회의 자리에서 공개 청혼해 논란이 된 가운데 시민사회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광양참여연대는 13일 논평을 통해 "광양시의회는 박철수 의원의 돌발행동에 대한 대시민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을 즉각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 의원이 지난 11일 열린 임시회 본회의에서 광양시 공무원에게 공개 청혼한데 따른 입장이다.
     
    광양참여연대는 "청혼 발언에 앞서 양해를 구한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개인적인 일을 공식 석상에서 꺼낸 자체를 용납할 수 없다"며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의 행동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혼 발언에 공무원 일부가 박수와 웃음으로 화답하는 등 본회의장이 한순간에 웅성거리기도 했다"며 "사적인 발언으로 인해 방청객도 조용히 경청해야 하는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부적절한 모습이 연출됐다"고 덧붙였다.
     
    광양참여연대는 "박 의원은 시의원의 본분을 망각한 일탈에 대해 정중한 대시민 사과를 해야 한다"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한 진상조사와 대책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