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문학관, 교사 독서교육 직무연수



광주

    광주문학관, 교사 독서교육 직무연수

    '챗 지피티 시대 읽기·쓰기' 주제…12~18일 접수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청사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문학관은 지역 교직원을 대상으로 '광주문학관과 함께하는 지금 시대의 독서교육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과정은 광주문학관이 광주문학 발전과 문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광주교육연수원과 함께 마련했다.
     
    연수과정은 오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지역 초중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챗 지피티(ChatGPT) 시대의 읽기와 쓰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챗 지피티를 능가하는 읽기 △챗 지피티를 능가하는 쓰기 △대안적 쓰기의 실천과 대화적 평가 등 인공지능 시대에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리터러시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또 챗 지피티 활용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문학교육이 어떻게 변화하고 대응해야 하는지를 집중 논의한다.
     
    광주문학관은 이번 과정이 인공지능 시대에 문학교육 방법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수업에 관심 있는 지역 초중등 교원들은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누리집에서 직무연수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직무연수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시대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교육환경 발전에 맞춰 선생님들이 읽기와 쓰기의 교육 과정을 새롭게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것이다"며 "사회변화 환경에 맞춰 의미 있는 문학교육 활동과 새로운 문학 창작생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