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 '전 연령 확대'



포항

    경주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 '전 연령 확대'

    신청인이 납부한 보증료의 전부 또는 일부(최대 30만원) 지원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대상을 청년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 시행한다.
       
    보증료 지원은 저소득층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이미 납부한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대해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경주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기준 보증 효력이 유효한 전세보증금반환보증[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서울보증(SGI)에 가입한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인 사람이다. 
       
    연소득이 청년 5천만 원, 청년 외 6천만 원, 신혼부부 7천 5백만 원 이하 무주택자 조건도 갖춰야 한다.
       
    외국인 및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재외국민 또는 등록임대사업자의 임대주택에 거주하거나 임차인이 법인인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은 모집인원이 종료될 때까지로, 경북 청년e끌림 홈페이지나 시청 인구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금액은 신청인이 납부한 보증료 최대 30만 원 이내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인구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054-760-2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세 사기 피해자 중 저소득층의 피해가 큰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전세 사기 걱정 없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