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주항공청 개청 앞둔 경남, '우주 Like' 기획 전시 연다



경남

    우주항공청 개청 앞둔 경남, '우주 Like' 기획 전시 연다

    경남대표도서서관 24일까지 우주항공 지식 전달

    경남대표도서관 기획전시. 경남도청 제공 경남대표도서관 기획전시. 경남도청 제공 
    경남대표도서관이 사천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기획전시 '우주 Like(Would you like?)'를 마련했다.

    책과 함께 우주의 지식을 전달하는 이 기획전은 대표도서관 본관 1층 전시실에서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우주항공청에 대한 도민의 기대와 관심을 높이고자 어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 주제를 나눠 기획됐다.

    도민이 궁금해하는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내용과 우주항공청의 역할, 경남의 항공우주산업을 소개하고, 봄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도내 우주 관련 명소를 안내한다.
     
    특히 어린이를 위해 태양계를 쉽게 설명하고, 소행성 이름 붙이는 방법과 한글 이름이 붙은 소행성 등 호기심과 흥미를 느낄 내용을 비롯해 우주비행선 색칠 체험 공간과 우주비행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대상별, 나이별로 읽을 수 있는 우주 도서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고,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홍보 영상과 미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다큐멘터리 등을 상영해 도민이 우주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

    임재동 경남대표도서관장은 "경남에 설치될 우주항공청이 대한민국 우주경제시대를 선도하고 경남이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이 되길 염원하며 전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